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노블로지스, 중기부 '팁스' 선정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노블로지스, 중기부 '팁스' 선정

서울맑음 / -3.9 °


AI 기반 프리미엄 짐 보관 및 물류 자동화 스타트업 노블로지스(대표 정우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노블로지스는 지난 2025년 6월 해당 기관으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노블로지스는 수도권 내 10개 직영 창고를 운영하며, B2C 대상 프리미엄 보관 서비스 ‘노블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계약, 견적, 포장, 운반, 입출고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사 일정 불일치, 리모델링, 해외 주재원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춘 맞춤형 보관 솔루션을 제공한다.

팁스 선정에 따라 노블로지스는 향후 2년간 연구개발(R&D) 자금 5억 원과 해외 마케팅 및 창업 사업화 자금 2억 원 등 최대 7억 원 규모의 정부 지원을 받는다. 이를 기반으로 AI 기반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개발되는 ‘AI 기반 물류 적재 예측 및 견적 자동화 통합 시스템’은 보관 물품의 인식과 부피 예측을 자동화하고, 실제 적재에 필요한 자원을 산출하는 AI 기반 견적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케이지형 자동 적재 시스템은 창고 내 공간과 물류 동선을 반영해 최적의 적재 위치를 선정하며, 기존 대비 용적률을 최대 200%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oT 기반 항온·항습 제어와 화재 예방 센서도 결합해 무인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 창고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우재 노블로지스 대표는 “팁스 선정을 통해 기술 기반 스마트 물류 인프라 구축에 대한 비전과 실행력을 인정받았다”며 “AI 자동 적재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스마트 창고의 통합 운영 체계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73012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