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이 대통령 극찬한 트럼프...전 세계에 전한 은밀한 힌트였다

YTN
원문보기

[자막뉴스] 이 대통령 극찬한 트럼프...전 세계에 전한 은밀한 힌트였다

속보
'수십억 횡령' 박수홍 친형 2심 징역 3년6개월…형수는 집유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예정된 시간보다 1시간 늦게 APEC 최고경영자 서밋 연단에 올랐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훌륭한 분이라며 운을 띄우며 한국과 특별한 관계임을 언급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한국은 미국의 중요한 동맹이자 우방 국가입니다.]

그러면서 한국의 경제 발전과 민주주의 구축 성과를 치켜세우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 전 이 자리에서 한미 관세 협상이 타결에 이를 것임을 미리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한국과의 무역 협상도 점점 타결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곧 타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합의의 중요한 지렛대가 된 조선 산업을 언급하며 한국과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우리는 지금 선박을 건조하고 있지 않지만 앞으로 시작할 것이고 매우 번창하는 조선업을 갖게 될 것이며 한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 관세 협상 최일선에 선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에 대해선 까다로운 협상가라며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에 이어 트럼프 대통령까지 아시아 태평양 주요 정상과 기업인 등 거물급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APEC 최고경영자 서밋이 공식 개막했습니다.

참여한 정상급 인사와 연사 그리고 세션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마지막 날에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가 기조연설에 나서며 대미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YTN 최아영입니다.


영상기자 | 이상엽 윤소정 심원보
영상편집 | 정치윤
자막뉴스 | 이미영 안진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