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SK에코 신임 사장에 '반도체 전문가' 김영식 SK하이닉스 양산총괄

뉴스웨이 주현철
원문보기

SK에코 신임 사장에 '반도체 전문가' 김영식 SK하이닉스 양산총괄

속보
이 대통령 "검찰개혁·보완수사권 관련 여당 의견 정부가 수렴하라"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사진=sk에코 제공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사진=sk에코 제공


[뉴스웨이 주현철 기자]

SK에코플랜트는 30일 김영식 SK하이닉스 양산총괄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는 이후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사업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해 재무구조 안정화의 기반을 마련한 가운데 반도체 종합서비스 기업으로서 비전과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본원적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기 위함이라는 게 SK에코플랜트의 설명이다.

김영식 신임 사장 내정자는 반도체 공정에 대한 그룹 내 최고 전문가로서 SK하이닉스 포토(Photo)기술담당, 제조·기술담당, 양산총괄(CPO, Chief Production Officer) 등을 역임하며 HBM 대량 양산체계 구축 등 성과를 창출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김영식 신임 사장 내정자는 기존과 차별화된 SK에코플랜트의 반도체 사업 기회 발굴 및 성과 창출을 통해 회사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IPO 추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앞서 사임의사를 밝혔다. 김형근 사장은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및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를 기반으로 SK에코플랜트의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경영 체질을 개선했다.

주현철 기자 jhchul3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