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출시 8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 기록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출시 8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 기록

서울맑음 / -3.9 °
드림에이지 제공

드림에이지 제공



드림에이지가 서비스하는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출시 8일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키텍트’는 신규 지식재산(IP) 기반의 MMORPG로, 대형 IP 중심으로 형성된 시장에서 신생 작품이 매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의 그래픽 품질과 콘텐츠 완성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드림에이지는 매출 1위 달성을 기념해 이용자 대상 특별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상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지급되며, 1차 보상으로는 ▲중급 코스튬 소환 상자 10개 ▲중급 팬텀 웨폰 소환 상자 10개 ▲100만 골드가 제공된다. 쿠폰은 ‘김실장 핫라인’ 게시글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2차 보상으로는 코스튬 및 팬텀 웨폰 소환 쿠폰이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아키텍트’는 언리얼엔진5(Unreal Engine 5)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단일 채널 심리스 월드 구조와 자유로운 이동 시스템(비행·수영·등반)을 특징으로 한다. 11월에는 ‘신석 점령전’과 ‘월드 거래소’, ‘외형 변경권’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드림에이지는 향후 콘텐츠 완성도 향상과 서비스 안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성과는 2022년 출범한 드림에이지가 퍼블리셔로서 선보인 첫 대형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게임 관련 정보와 업데이트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