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드론디플로이, AI·로봇 융합 기술 공개…정밀 3D 스캐닝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드론디플로이, AI·로봇 융합 기술 공개…정밀 3D 스캐닝 지원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글로벌 드론 플랫폼 기업 드론디플로이(DroneDeploy)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과 로봇 기술을 결합해 산업 자동화를 가속하고 있다.

28일(현지시간) 실리콘앵글에 따르면, 드론디플로이는 호라이즌 2025(Horizons 2025) 사용자 컨퍼런스에서 AI 에이전트 기반 안전·점검 기능, 지상 로봇 지원 및 정밀 3D 스캐닝 기능을 공개했다.

드론디플로이는 전 세계 300만개 이상의 현장에서 활용되는 지능형 드론 제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농업·건설·광업·점검·측량 등 다양한 산업에서 데이터 기반 자동화를 지원한다. 드론디플로이는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플랫폼 확장을 발표하며, 건설·산업 현장에서 자동화된 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레스 AI'(Progress AI)는 시각-언어 모델을 사용해 5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추적하며 기존 방식보다 100배 빠르게 진행 상황을 분석한다. '인스펙션 AI'(Inspection AI)는 석유·가스, 철도, 신재생 에너지 시설의 예측 유지보수를 지원하며, AI 에이전트가 시각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자산 관리팀에 보고한다. '세이프티 AI'(Safety AI)도 개선돼 자동 안전 위험 식별 및 검증 기능이 추가됐다.

드론디플로이는 드론 및 지상 로봇 통합을 강화하며, 3D 스캐닝 정확도를 높이고 CAD 파일과 비교 분석을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향후 AI와 로봇을 결합해 건설·산업 현장에서 자동화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실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