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세계가 사랑한 K애니메이션이 한자리에

서울경제 연승 기자
원문보기

세계가 사랑한 K애니메이션이 한자리에

서울맑음 / -3.9 °
문체부 주최 콘진원·CGV 주관 ‘케니메이션’ 기획전 내달 8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CJ CGV가 주관하는 ‘케니메이션’ 기획전이 내달 8일 개최를 앞두고 예고편을 28일 공개했다.

‘케니메이션’이란 한국(Korea)을 뜻하는 알파벳 ‘K’와 ‘애니메이션’을 합친 표현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K애니메이션의 대표작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로보카폴리 사막 구조대 이야기>,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반짝반짝 달님이>, <샤샤 & 마일로>, <도토리 문화센터: Part1 고두리, 취미 지옥에 빠지다>, <용한소녀>, <마루는 강쥐>까지 총 7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특히 ‘케니메이션’ 기획전의 상영작들은 모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 지원한 작품으로, K-애니메이션의 창의성과 경쟁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케니메이션’ 기획전 상영작들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겼다. 먼저 어느 날 갑자기 강아지에서 5살 어린이가 된 ‘마루’와 1인 1견 가구의 가장 ‘우리’의 좌충우돌 일상 시트콤 <마루는 강쥐>의 장면으로 시작해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눈길을 끈다. 꿈 많은 여섯 살 소녀 ‘달님이’가 신나는 뮤지컬과 다정다감한 스토리로 선보이는 흥미로운 모험 이야기 <반짝반짝 달님이> 속 모험의 시작이 담긴 장면이 이어지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로보카폴리’와 브룸스타운 구조대, 그리고 사막 구조대의 특별한 인연을 담은 <로보카폴리 사막 구조대 이야기>의 긴박한 구출 장면이 이어져 짜릿한 모험의 세계를 기대하게 만든다.







여기에 취미 따위는 딱 질색인 대기업 부장님 ‘도토리’와 무한 취미 지옥 도토리 문화센터 속 어르신들의 코믹 감동 스토리 <도토리 문화센터: Part1 고두리, 취미 지옥에 빠지다>의 따뜻한 분위기, 악당 루카 일당에 맞서 크레센트 섬을 지키는 가디언즈 고양이 샤샤와 마일로의 이야기 <샤샤 & 마일로>의 화끈한 액션, 정략결혼을 피해 용궁에서 지상으로 도망친 열여덟 소녀 ‘김용만’과 전교 1등 ‘심해수’의 성적 향상 로맨스 <용한소녀>의 청량한 감성은 ‘케니메이션’ 기획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끌어올린다. 마지막으로 지구 정복을 꿈꾸는 고양이 ‘치치’와 동물 동료들의 첫 번째 정복 작전을 담은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의 깜찍한 액션이 더해져 ‘CGV에서 만나는 K-애니메이션 축제!’라는 카피에 걸맞은 즐거움을 예고한다.

K-애니메이션의 다채로운 색깔이 담긴 예고편을 최초 공개하며 기대를 높이는 ’케니메이션’ 기획전은 내달 8일부터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승 기자 yeonvic@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