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OOP, 2025 광주 3쿠션 월드컵 공식 파트너로 참여…전 경기 생중계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SOOP, 2025 광주 3쿠션 월드컵 공식 파트너로 참여…전 경기 생중계

속보
시리아 정부 알레포 지역 전투 정전 발표 -- 국영 TV
사진=SOOP 제공

사진=SOOP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OOP이 세계 3쿠션의 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무대를 선보인다.

SOOP은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광주광역시 빛고을스포츠센터에서 '2025 광주 3쿠션 월드컵'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계캐롬연맹(UMB)과 아시아캐롬연맹(ACBC)이 공동 주최하고, 국내에서는 대한당구연맹과 광주시당구연맹이 운영을 맡는다

이번 월드컵에는 세계 20개국에서 약 150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며, 총상금은 2억 원, 우승자에게는 랭킹 포인트 80점이 부여된다. 특히 광주에서 열리는 첫 국제당구대회로, 지역 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된다.

출전 선수로는 세계랭킹 상위권의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에디 멕스(벨기에), 프레데릭 쿠드롱(벨기에),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 토브욘 블롬달(스웨덴), 쩐꾸엣찌엔(베트남)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 대표로는 조명우(서울시청), 허정한(경남당구연맹), 김행직(전남 진도군청)이 참가한다.

특히 조명우는 최근 중국 청두 월드게임에서 우승하며 세계 최초 '3쿠션 그랜드슬램'을 달성해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서울 월드컵 우승자인 야스퍼스와의 리턴 매치 가능성도 팬들의 관심을 모은다.

한편, SOOP은 이번 대회의 공식 글로벌 중계 파트너로 참여해 예선부터 결승까지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