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전경(사진=이화여대) |
학교법인 이화학당은 장명수 이사장 이임식 및 김은미 이사장의 취임식을 29일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에서 거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학교법인 이화학당 임직원과 이화여자대학교 전·현직 총장을 비롯해 주요 대학 총장, 정부 부처 및 주요 기관장, 정·재계 인사, 동창 및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사장 이·취임식은 이향숙 총장의 인사 말씀에 이어, 반기문 제8대 유엔(UN) 사무총장의 축사, 장명수 이사장의 이임사와 김은미 이사장의 취임사, 감사패 전달, 축주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장명수 이사장은 1964년 이화여대 신문학과를 졸업하고 1963년부터 한국일보 기자로 재직했으며, 한국 언론사 최초로 여성 주필과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하며 언론계 여성 리더십을 확대하고 언론 발전에 기여했다. 2011년부터 학교법인 이화학당 이사장으로 재직하며 한국 교육 발전과 여성 인재 양성에 헌신해 왔다.
김은미 이사장은 1981년 이화여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브라운 대학교(Brown University)에서 사회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교수로 재직했으며, 1997년 이화여대 교수로 임용돼 국제대학원장, 대학원장 등을 거쳐 2021년부터 2025년 1월까지 제17대 이화여대 총장으로 재임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냈으며, 2024년부터 유엔여성기구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 이사장의 임기는 28일부터 시작된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