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 할리우드 스타 에이전시 WME 합류해 글로벌 활동 박차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이재, 할리우드 스타 에이전시 WME 합류해 글로벌 활동 박차

속보
민주 '정청래표' 1인1표제 중앙위서 부결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작업과 헌트릭스 곡 가창에 참여한 이재가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시작한다.

이재는 최근 미국 대형 에이전시 WME(William Morris Endeavor)와 계약을 체결했다. WME에는 앤젤리나 졸리, 맷 데이먼, 휴 잭맨 등 배우와 아델, 리애나, 브루노 마스, 두아 리파, 빌리 아일리시 등 가수가 소속돼 있다.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도 이곳을 통해 글로벌 활동 중이다.

이재는 지난 24일 신곡 '인 어나더 월드'(In Another World)를 발표했다. 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힘든 시간을 이겨내는 데 도움을 줬던 이 곡을 발매하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시작하기에 완벽한 곡"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 20일 공개 후 넷플릭스 사상 최초 3억 누적 시청수를 돌파하며 영화·시리즈 통틀어 역대 1위를 기록했다. 이재는 극 중 걸그룹 헌트릭스 리더 루미의 가창을 맡았으며, OST 곡 작업에도 참여했다. 헌트릭스가 부른 곡 중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총 8주간 1위를 차지했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인 이재는 작곡가 전향 후 소녀시대, 레드벨벳, 에스파, 르세라핌, 트와이스, 태연, 엔믹스 등과 작업했다. 그는 1960년대부터 활동한 원로 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로도 알려졌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