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트겟 CEO "알트코인 시즌, 2026년에도 없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비트겟 CEO "알트코인 시즌, 2026년에도 없다"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그레이시 첸 비트겟 최고경영자(CEO)가 알트코인 시장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을 내놨다.

24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그는 "알트코인 시장은 점점 희미해지고 있으며, 2025년이나 2026년에도 알트 시즌은 오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첸은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지난 10월 11일 발생한 '블랙 스완' 이벤트가 알트코인 시장에 심각한 타격을 줬다고 지적했다. 벤처캐피털(VC) 자금이 1년 이상 유입되지 않으며, 초기 웹3 프로젝트의 투자 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유동성과 모멘텀마저 사라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개인 투자자들이 알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끔찍한 리스크 대비 수익률을 동반한다"며 "대규모 자본이 점점 더 보수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중앙화 거래소(CEX)의 주간 거래량이 20~40% 감소했으며, 주요 마켓메이커들도 과도한 레버리지로 청산당하는 상황이다.

시장 분위기는 더욱 악화되고 있다. 크립토 공포 및 탐욕 지수는 30까지 떨어졌으며, 첸은 "시장이 회복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투자자들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만, 스테이블코인, 실물자산(RWA), 결제 인프라 등 일부 프로젝트만이 현실적인 활용 사례를 가질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10x 리서치는 비트코인이 강세를 보이며 알트코인 시장에서 유동성과 신뢰가 빠져나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과거 알트코인 투자를 주도했던 한국 개인 투자자들조차 암호화폐 관련 주식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도 37까지 떨어지며, 7월 중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리스크 관리와 장기적 관점에서의 전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시장이 회복될지, 비트코인 중심의 새로운 흐름이 정착될지 주목된다.

最近和几家头部做市商/VC老大聊完,有些残酷但真实的共识,分享给各位:
1/ 山寨已死,叙事当立

一年前我说VC已不投Web3一级,现在更甚。1011黑天鹅事件对山寨是毁灭性打击。散户玩山寨,回报风险比极差。
大家真心不要再妄想山寨季了。… pic.twitter.com/rzpVMfdHN6

— Gracy Chen @Bitget (@GracyBitget) October 23, 2025<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