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다카이치 일본 총리 취임 축하...APEC서 건설적 대화 고대"

파이낸셜뉴스 서영준
원문보기

李대통령 "다카이치 일본 총리 취임 축하...APEC서 건설적 대화 고대"

속보
꿈의 '오천피' 달성…반도체 끌고 자동차 밀고
(출처=연합뉴스)

(출처=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취임을 축하한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한일 양국은 앞마당을 함께 쓰는 이웃으로서 정치, 안보, 경제, 사회문화와 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60년 전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약 1200만명의 양국 국민이 서로를 방문하는 시대를 맞이했다"며 "이제 우리는 새로운 한일관계의 60년을 열어가야 하는 중대한 전환점에 서 있다.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높아진 국제정세 속에서 한일관계의 중요성 역시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이 중대한 시기에 총리님과 함께 양국 간, 그리고 양 국민 간 미래지향적 상생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셔틀외교를 토대로 양국 정상이 자주 만나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다가오는 APEC 정상회의가 개최되는 경주에서 총리님을 직접 뵙고, 건설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길 고대한다"며 "다시 한번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덧붙였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李대통령 "다카이치 일본 총리 취임 축하...APEC서 건설적 대화 고대"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