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이뱅크 “겨울방학, 인터넷은행 인턴으로 보내세요”

파이낸셜뉴스 박문수
원문보기

케이뱅크 “겨울방학, 인터넷은행 인턴으로 보내세요”

속보
李대통령 "대만 문제서 '하나의 중국' 존중 변함 없어"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IT?마케팅?UX 등 4개 직군
이달 27일까지 서류접수
2022년부터 매년 10명 이상 채용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제공


[파이낸셜뉴스] 케이뱅크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직무는 △Tech(백엔드 개발) △Biz·Marketing(상품·서비스) △UX △Risk 등 총 4개 직군이다.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경력직 중심의 채용이 일반적인 인터넷전문은행에 사회초년생이 입사할 수 있는 유일한 전형으로 매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진행된 대학교 및 금융권 채용박람회에서도 약 1000여명의 예비 지원자가 케이뱅크 부스를 방문했다. 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지난 2022년 시작해 매년 두 자릿수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두 차례로 나눠 확대 진행된다.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양적·질적 성장을 추진하는 만큼 채용 규모도 확대한 것이다.

특히 이번 모집에는 생성형 AI 활용, 문서 자동화 등 AI 역량이 직군과 무관하게 공통으로 포함됐다. 케이뱅크는 프라이빗 LLM 도입, 전 직원 대상 AI 교육 등 ‘AI Powered Bank’를 목표로 하고 있다.

채용된 인턴은 1월부터 두 달 간 현업팀에 배치돼 실무 경험을 쌓는다. 실무형 프로젝트도 함께 운영된다. 입사 후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빠른 성장과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소속 팀의 선배직원과 1대 1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인사팀 주관의 사회초년생을 위한 사회생활 기초교육도 이뤄져 사회초년생들의 적응을 돕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역량검사-면접’ 세 단계로 이뤄지며, Tech(IT) 분야는 코딩테스트, UX 분야는 사전과제가 주어진다. 모집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기졸업자의 경우도 경력 2년 이하인 경우에는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은 이달 27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인턴십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들을 위해 오는 22일 하루동안 Q&A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도 운영한다. 직무, 전형 과정 등 궁금한 점을 인사담당자와 실무진이 직접 답변할 예정이며, 누구나 채용홈페이지와 채용공고 페이지에 올라오는 링크를 통해 참석 가능하다. 지원에 도움이 되는 케이뱅크 직무와 팀 소개, 앞 기수 인턴들의 인턴 지원 팁, 인턴십 후기 등 자세한 정보는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매번 증가하는 지원자 수와 채용박람회 참여를 통해 케이뱅크와 인턴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며 “높은 업무 역량과 열정을 가진 지원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