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세계로 나아가는 건양대 치위생학과...日 메이카이대 교수 초청 특강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세계로 나아가는 건양대 치위생학과...日 메이카이대 교수 초청 특강

속보
김용현 "거대야당 패악질이 국헌문란…尹, 경종 위해 비상계엄 선포"
일본 치위생사 교육 제도와 구강보건 활동 사례 공유
실질적인 국제 교류로 학생 전문성과 글로벌 감각↑

일본 메이카이대 교수 초청 특강에 참여한 건양대 치위생학과 학생들./사진제공=건양대

일본 메이카이대 교수 초청 특강에 참여한 건양대 치위생학과 학생들./사진제공=건양대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지난 17일 일본 메이카이대학교(Meikai University) 보건의료학부 구강보건학과의 이시카와 유미 교수와 신유정 교수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교수학습지원센터 지원으로 기획됐다. 학생들의 글로벌 치위생 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국제적 시야를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일본 치위생 교육과 진로 사례를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일본 치과위생사 교육 제도 △임상 및 지역사회 구강보건 활동 △고령화 사회에서의 구강건강관리 발전 방향 등이 다뤄졌다. 학생들은 일본의 실제 사례를 통해 치위생 전문직의 국제적 역할과 비전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 이후에는 건양대병원과 메디컬캠퍼스 투어가 이어졌다. 메이카이대 교수진은 치위생학과의 임상 실습실과 주요 교육시설을 둘러봤다.

양송이 치위생학과장은 "국제 교류가 활발해지는 시기에 메이카이대학교 교수님들을 직접 초청해 학생들과 교류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학생들이 치위생 분야의 국제적 흐름을 이해하고 글로벌 감각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상환 교수는 "해외 치위생 교육의 실제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교과서 지식을 보다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와 교육 방식을 접하며 글로벌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연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