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김정은, 신의주 온실농장 막바지 현장점검…"당대회 선물"

연합뉴스TV 최지원
원문보기

김정은, 신의주 온실농장 막바지 현장점검…"당대회 선물"

서울구름많음 / 10.7 °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8일 신의주온실종합농장 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했다고 조선중앙TV가 19일 보도했다. [조선중앙TV화면] 2025.9.19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8일 신의주온실종합농장 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했다고 조선중앙TV가 19일 보도했다. [조선중앙TV화면] 2025.9.19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선 신의주 온실농장 건설현장을 점검하며 완공을 독려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오늘(18일)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어제(17일) 신의주 온실농장을 한 달 만에 또다시 찾았습니다.

이 매체는 또 공사가 90% 단계에 들어섰다며, 김 위원장이 도로 설계와 포장을 일부 지적했다고 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월 착공식에 참석한 데 이어 지난 8월부터는 매달 신의주를 찾으면서 온실농장 건설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북한은 김정은 집권 이후 4번째 건설하는 이번 온실농장이 여의도 면적의 1.5배 수준이라며 '최대 규모'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신의주 #온실농장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지원(jiwone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