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에이수스-엑스박스, 휴대용 콘솔 '로그 엑스박스 엘라이 X' 글로벌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에이수스-엑스박스, 휴대용 콘솔 '로그 엑스박스 엘라이 X' 글로벌 출시

서울 / 4.2 °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MS Xbox)는 지난 16일 에이수스(ASUS)와 공동으로 개발한 휴대용 게임 기기 로그 엑스박스 엘라이(ROG Xbox Ally)와 로그 엑스박스 엘라이 X를 전 세계 45개국에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출시 지역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로그 엑스박스 엘라이는 윈도우 기반 환경과 엑스박스 생태계의 게임 경험이 결합된 점이 특징이다. 나아가 베타 버전의 '게이밍 코파일럿(Gaming Copilot)'이 탑재돼 게임 추천, 팁 등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판매 정보는 엑스박스 공식 사이트, 에이수스 e숍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엑스박스는 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타이틀로 '기어즈 오브 워: 리로디드', '사우스 오브 미드나잇', '클레어 옵스퀴르: 33원정대',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등 최신 게임들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휴대용 전용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했다.

엑스박스는 "로그 엑스박스 엘라이는 윈도우 전반의 게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팀의 노력을 보여주는 사례다"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성능, 배터리 수명, 기기 호환성 등을 비롯해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면서 기기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