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넵튠, 글로벌 인기작 '고양이 스낵바' 토스 미니앱으로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넵튠, 글로벌 인기작 '고양이 스낵바' 토스 미니앱으로 출시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넵튠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의 미니앱으로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고양이 스낵바'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고양이 스낵바는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에서 자체 개발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고양이 캐릭터들에 음식을 요리해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건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가 선정한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에도 올랐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토스 앱 내 게임 탭에서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다.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은 지난달 말 공개 이후 약 2주만에 토스 미니앱 지표 기준 신규 이용자 20만명 이상을 확보하며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넵튠은 고양이 스낵바를 시작으로 '무한의 계단', '억만장자 키우기' 등 자사 인기 캐주얼 게임을 미니앱 환경에 최적화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토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넵튠은 지난 9월부터 토스와 함께 국내 유망 개발자들의 게임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동시에 앱인토스(Apps-in-Toss)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토스 HTML5 게임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