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헝그리앱 언론사 이미지

럭셔리 자연인? 힐링 생존 게임 ‘아웃바운드’ 해외에서 난리

헝그리앱 헝그리앱
원문보기

럭셔리 자연인? 힐링 생존 게임 ‘아웃바운드’ 해외에서 난리

속보
코스피, 4900선 재탈환…상승 전환




Square Glade Games와 Silver Lining Interactive는 곧 출시될 'cozyvival' 어드벤처 게임 '아웃바운드(Outbound)'가 Steam에서 110만 개 이상의 위시리스트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이 편안한 생존 로드 트립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중요한 성과다.

최근 인디 게임 시장에서는 ‘코지바이벌(cozyvival)’ 장르가 주목받고 있다.
‘코지(cozy)’와 ‘서바이벌(survival)’의 합성어인 이 장르는, 생존의 긴장감 속에서도 아늑함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감성을 특징으로 한다.

2026년 상반기에 Steam, PlayStation 5 및 Xbox Series X|S에서 출시될 예정인 Outbound는 즐거운 삶의 즐거움과 오픈 월드 탐험의 자유를 결합한다.

가까운 미래 유토피아에서 간단한 캠핑카로 시작하여 플레이어들은 자신만의 롤링 홈을 맞춤 설정하고 지속 가능한 오프 그리드 생활을 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혼자 또는 자신의 속도로 숨막히는 생태계를 탐험할 수 있다.





팀이 개발의 마지막 단계로 나아가는 가운데, 킥스타터 베타 버전 및 알파 백어들을 위한 클로즈드 베타 플레이테스트가 시작되었으며, 3,400명 이상의 지원자들이 싱글 플레이어 및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초대되었다. 이 테스트 단계는 커뮤니티가 게임플레이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Outbound의 최종 형태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회다.


Square Glade Games의 공동 창업자 Marc Volger는 "위시리스트 백십만 개 달성은 꿈 같은 일"이라며 "우리 커뮤니티는 처음부터 놀라웠고, 이제 백어들이 게임을 직접 테스트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모두가 기다리던 편안한 로드 트립 경험을 만들기 위한 큰 한걸음 가까이 왔다"고 말했다.

Outbound를 아직 위시리스트에 추가하지 않은 팬들은 Steam, PS5 및 Xbox에서 Outbound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여 여정을 따르고 향후 플레이 기회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Outbound은 편안한 창의성과 생존 모험을 결합한 것으로, 그 자체가 그 목적지라고 할 수 있다. 꿈의 캠핑카를 만들고, 자연의 에너지를 활용하여 오프 그리드 생활을 즐기며, 친구들과 함께 혹은 혼자 자유롭게 여행하고, 생존을 위한 도구를 연구하고 개발하여 어디로든 번지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Outbound은 2026년 상반기에 Xbox Series X|S, PlayStation 5 및 Steam을 통해 디지털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제 Xbox Series X|S, PlayStation 5 및 Steam에서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