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OST, 빌보드 앨범차트 2위…15주 연속 차트인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케데헌 OST, 빌보드 앨범차트 2위…15주 연속 차트인

속보
'K리그1 우승' 전북, 광주 꺾고 코리아컵 우승…'2관왕'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사진|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OST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차지했다.

13일(현지시간) 공개된 빌보드 최신차트에 따르면 ‘케데헌’ OST 앨범은 지난주보다 한 단계 하락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5주 연속 차트 진입이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매긴다.

‘케데헌’ OST 앨범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전주보다 7% 하락한 9만6천장 판매량을 기록했다.

‘빌보드 200’에 8위로 데뷔한 이 앨범은 이후 3위, 2위, 5위, 3위, 2위, 2위, 2위, 2위, 2위, 2위를 기록하다가 12주 만에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러나 다시 2위로 내려와 줄곧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케데헌’ OST 앨범을 넘어선 건 글로벌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보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이다. 이번 차트 집계에서 400만2천장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1991년 빌보드가 판매량을 전자 집계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이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으로, 한국 문화를 흥미롭게 담아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작품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