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미래 뮤지컬 주역 찾는다… 제1회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 개최

매일경제 정무용 매경비즈 기자(jung.mooyong@mkinternet.com)
원문보기

미래 뮤지컬 주역 찾는다… 제1회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 개최

속보
'쌍방울 1억 금품' 안부수 등 3명 구속영장 기각
- 청소년·대학생 대상, 실력과 열정 겸비한 신예 뮤지컬 배우 등용문 기대


국내 뮤지컬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와 화성시가 후원하는 ‘제1회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가 1차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콩쿠르는 대한민국 뮤지컬계를 이끌 차세대 주역을 발굴하고, 미래 문화예술 인재 육성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본선은 오는 11월 28일 화성시 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자유곡 또는 지정곡을 통해 자신의 보컬·연기·무대 표현력을 선보이게 된다.

입상자에게는 국회 교육위원장상, 화성시장상, EMK뮤지컬컴퍼니 대표이사상 등 권위 있는 상이 수여되며, 수상자에게는 차세대 뮤지컬 배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뮤지컬 전문 마스터클래스 참여, 향후 오디션 우선 초청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제공 =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  공식포스터 사진>

<사진제공 =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 공식포스터 사진>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는 단순한 경연이 아닌, 젊은 예술가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하고 업계 전문가들과 만날 수 있는 실질적인 성장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뮤지컬을 향한 순수한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본선 심사에는 국내 주요 뮤지컬 연출가, 음악감독, 안무가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심사위원단은 참가자의 기량뿐 아니라 창의성, 무대 태도, 표현력, 잠재력 등을 종합 평가해 차세대 뮤지컬 스타를 가린다.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화성시가 문화예술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전국의 유망한 예술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미래 뮤지컬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회 참가 신청은 유스스타 뮤지컬 콩쿠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심사 기준, 지정곡 목록 등은 공식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