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계용 과천시장 "아이돌봄서비스 안정적 운영 헌신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

아주경제 과천=박재천 기자
원문보기

신계용 과천시장 "아이돌봄서비스 안정적 운영 헌신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

속보
檢개혁추진단 "법안 지적·우려 무겁게 인식…최종안 마련 최선"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대상 총점 상위 30% 우수기관 지정
경기도 31개 시·군 중 유일하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10일 “아이돌봄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헌신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신 시장은 "아이돌봄서비스 위탁 운영 기관인 과천시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운영 전반을 점검해 총점 상위 30%를 우수기관으로 지정한 것이다.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신 시장은 ”도시형 평가군에서 서비스 성과, 아이돌보미 확보, 기관 운영, 안전관리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한다.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지난해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유일하게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해 3년 연속 장관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신 시장은 아이돌보미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교통비와 장기근속수당을 지원하고, 역량강화 교육과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또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과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본인부담금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내년부터는 ‘아픈아이돌봄서비스’를 도입해 질병감염 아동 돌봄 시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도 검토하고있다.


한편 신계용 시장은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과천을 만들기 위해 세심한 돌봄정책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주경제=과천=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