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피원하모니, 美 '빌보드 200' 9위…첫 톱10 진입 '커리어하이'

스포티비뉴스 정혜원 기자
원문보기

피원하모니, 美 '빌보드 200' 9위…첫 톱10 진입 '커리어하이'

서울맑음 / 4.2 °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피원하모니의 영어 앨범 ‘EX(엑스)'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9위를 기록하며 톱10에 첫 진입했다.

5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10월 11일자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피원하모니가 지난달 26일 발매한 ‘엑스’가 ‘빌보드 200’에 9위로 데뷔했다. 이는 피원하모니가 ‘빌보드 200’에서 기록한 최고 순위이자 이 차트에서 톱10에 처음 진입하는 쾌거다. 또한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2위에 올랐다.

앞서 6번째 미니앨범 ‘하모니 : 올 인'으로 ‘빌보드 200’에 처음 진입한 피원하모니는 이후 정규 1집 ‘때깔 (킬린 잇)’, 7번째 미니앨범 ‘새드 송’, 올해 5월 발매한 8번째 미니앨범 ‘DUH!’까지, 네 작품 연속으로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왔다. 그리고 이번 ‘엑스’로 자체 최고 기록인 9위를 달성, ‘새드 송’의 16위 기록을 뛰어넘으며 그룹의 새 역사를 써냈다.

‘엑스’는 피원하모니가 북미 현지 시장을 겨냥해 발매한 앨범으로, 레이블 파트너쉽을 통해 미국 시장을 맡아온 헬로82가 이번에는 제작까지 맡아 진행되었으며, 북미 팬들을 위해 앨범 전 곡이 영어와 스페인어로 되어있다. 또한 매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높은 참여도를 보이며 그룹의 정체성을 구축해 온 피원하모니는 ‘엑스’의 대다수의 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처음으로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에 이름을 올리며 팀의 색깔을 확고히 했다.

현재 세 번째 월드 투어 '2025 피원하모니 라이브 투어 ‘플러스테이지 에이치 : 모스트 원티드’'를 진행 중인 피원하모니는, 지난달 27일부터 북미 투어에 돌입해 현지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