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동훈 기자] 바르셀로나가 리그 첫 패를 당했다.
바르셀로나는 5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열린 2025-26시즌 스페인 라리가 8라운드에서 세비야에 1-4 대패를 당했다. 바르셀로나는 8경기 만에 라리가 첫 패배를 기록했다.
[선발 라인업]
세비야는 오디시스 블라호디미스, 호세 앙헬 카르모나, 마르캉, 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 가브리엘 수아소, 루시엥 아오구메, 바티스타 멘디, 알렉시스 산체스, 지브릴 소우, 루벤 바르가스, 이삭 로메로를 선발로 내세웠다.
바르셀로나는 보이체흐 슈체스티, 제라르 마르틴, 로날드 아라우호, 파우 쿠바르시, 쥴스 쿤데, 프렌키 더 용, 페드리, 마커스 래쉬포드, 다니 올모, 페란 토레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선발 출전했다.
[경기내용]
시작부터 꼬였다. 전반 10분 만에 아라우호가 페널티킥을 내줬다. 키커로 나선 산체스 골로 1-0이 됐다. 바르셀로나는 공격을 계속 시도했다. 전반 15분 올모 슈팅은 막혔다.
세비야에 역습을 계속 당했다. 전반 27분 로메로 슈팅은 슈체스니가 막았다. 전반 36분 로메로가 골을 터트리면서 2-0으로 차이가 벌어졌다.
래쉬포드가 기회를 잡았다. 전반 43분 래쉬포드가 쿠바르시 패스를 받아 슈팅을 했는데 블라호디미스가 막았다. 전반 추가시간 6분 래쉬포드 골로 차이가 좁혀졌다. 전반은 세비야의 2-1 리드 속 끝이 났다.
후반 시작과 함께 바르셀로나는 아라우호, 마르틴을 불러들이고 에릭 가르시아, 알레한드로 발데를 넣었다. 바르셀로나는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1분 레반도프스키 슈팅은 빗나갔다.
바르셀로나는 주도를 했지만 효율적이지 않았다. 세비야는 후반 16분 네마냐 구데이, 아코르 아담스를 넣어 중원에 힘을 더했다. 후반 19분 페드리의 날카로운 슈팅을 블라호디미스가 서방했다. 후반 19분 가르시아 헤더도 블라호미디스가 막았다.
기회를 날린 바르셀로나는 계속 두들겼다. 후반 23분 래쉬포드 슈팅은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27분 페드리 슈팅도 막혔다. 세비야는 후반 28분 아드난 야누자이를 넣었다. 후반 28분 야누자이가 파울을 범해 바르셀로나가 페널티킥을 얻었지만 레반도프스키가 실축했다.
교체로 나온 루니 바르다지 슈팅을 후반 36분 블라호디미스가 막았다. 후반 45분 바르다지 슈팅을 또 블라호디미스가 선방했다.
버틴 세비야는 후반 45분 카르모나 골로 승기를 잡았다. 후반 추가시간 6분 아담스 슈팅이 골이 되면서 차이는 더욱 벌어졌다. 결과는 바르셀로나의 1-4 대패로 종료됐다.
[경기결과]
세비야(4) : 알렉시스 산체스(전반 13분), 이삭 로메로(전반 37분), 호세 앙헬 카르모나(후반 45분), 아코르 아담스(후반 추가시간 5분)
바르셀로나(1) : 마커스 래쉬포드(전반 추가시간 6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