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2025 예천삼강주막나루터축제 일정·프로그램

국제뉴스
원문보기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2025 예천삼강주막나루터축제 일정·프로그램

서울구름많음 / 0.0 °
[박준민 기자]
2025 예천삼강주막나루터 축제 (사진=예천군)

2025 예천삼강주막나루터 축제 (사진=예천군)


'2025 예천삼강주막나루터 축제'가 오늘(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풍양면 삼강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삼강에서 흥겹게! 주막에서 정겹게!'라는 슬로건 아래, 옛 삼강나루터의 활기와 주막의 정다운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현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가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지역예술인 공연 버스킹 공연 덴동어미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되며 스탬프 투어 보부상 운동회 염색·카약 체험 등 세대별 체험거리가 준비됐다.

개막 무대는 예천박물관 청소년 댄스 동아리 '애이요 청단'이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청단놀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을 선보인다. 이어 K-POP과 트로트 댄스 리믹스 공연이 진행돼 관객들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전망이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버블쇼와 마술 공연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고, 지역 예술인들의 무대가 어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스탬프 투어'는 삼강주막·보부상체험관·강문화전시관을 돌며 이야기를 듣고 도장을 모으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형 문화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보부상 운동회, 삼강 놀이터 체험(모래·편백큐브)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음악분수 배경의 카약체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캐리커처 그리기, 삼강주막~강문화전시관 강변 전기버스 운행도 이어진다.

전기버스는 어르신과 어린이도 편안하게 이동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돼 달리는 동안 낙동강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축제의 자세한 사항은 예천문화관광재단 관광축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