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추석 연휴 길안내, 네이버 지도 '신호등'까지 본다

연합뉴스 오지은
원문보기

추석 연휴 길안내, 네이버 지도 '신호등'까지 본다

속보
쿠팡 법무부사장, '보상쿠폰 사용시 이의제기 제한' 가능성에 "논의 안해"
무료 주차장·주유소·EV 충전소 검색 기능 강화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네이버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지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실시간 신호등 경보[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실시간 신호등 경보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3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실시간 신호등 정보 기능을 도입했다.

실시간 신호등을 도입하면 운전 중 전방에 있는 교차로의 신호등 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강릉, 대전, 서귀포, 수원 등 10개 도시에서 실시간 신호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추후 다른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네이버 지도 앱,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환경에서 목적지를 설정하면 화면 상단에서 실시간 신호등 정보를 볼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지도를 활용해 주변 주차장, 주요소, 충전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네이버지도에서 명절 무료 주차장이라고 검색하면 주변 무료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운전 중에도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 네이버는 추석을 맞아 내비게이션 이벤트를 열었다.

내달 13일까지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켜고 주행하면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급하고 5회 주행 시 추첨을 거쳐 대한항공[003490] 100만원을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한다.


한편 지난해 추석 인기 맛집, 카페, 명소로는 각각 청초수물회 속초본점, 성심당 본점, 을왕리해수욕장이 선정됐다고 네이버는 전했다.

built@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