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숏애니 생태계 확장"…네이버웹툰,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 개최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숏애니 생태계 확장"…네이버웹툰,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 개최

속보
李대통령, 1월4일 국빈 방중…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 예정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네이버웹툰은 지난 1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컷츠 창작자 간담회인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컷츠(Cuts)'는 네이버웹툰이 지난달 1일 출시한 숏애니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서비스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네이버웹툰 애플리케이션(앱)과 PC·모바일 웹에서 2분 이내 숏폼 애니메이션을 제작·감상할 수 있다.

현장에선 컷츠 창작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신규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컷츠 챌린지'는 격월로 제시되는 키워드에 맞춰 10초 이상 2분 이하의 숏폼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창작 이벤트다. 참여자 가운데 최대 30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3만원을 지급한다.

네이버웹툰은 컷츠 콘텐츠 상위 조회수를 기록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월 1억원 규모의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컷츠 펀드쉐어'도 다음달부터 내년 1월까지 약 3개월 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김효정 네이버웹툰 컷츠 비즈니스 총괄은 "심사 과정에서 크리에이터 1기의 놀라운 역량과 잠재력을 확인했다"며 "컷츠가 숏 애니메이션을 가장 잘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의 플랫폼으로 역할을 다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올해 말까지 크리에이터스 1기를 대상으로 창작 지원금과 인센티브, 결산 시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