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영상] 화성특례시, 개방형 구조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20일 개장

팍스경제TV
원문보기

[영상] 화성특례시, 개방형 구조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20일 개장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물류센터서 의원과 배송 현장 체험하겠다"

[경기 화성=팍스경제TV] 동탄호수공원을 찾는 시민과 인근 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한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가 오는 20일 정식 개장합니다.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는 동탄호수공원 인근 송동 724-1번지에 위치한 연면적 3511㎡ 규모 주차타워로, 총 321면의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임시 개방을 통해 무료로 운영됐으며 오는 20일부터는 유료로 전환됩니다.

특히 기존 주차빌딩의 어둡고 폐쇄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호수공원의 경관을 가리지 않는 개방형 구조와 자연 친화적 외관을 도입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외관은 공원과 조화를 이루는 조형미를 살렸으며 건물 하부의 대형 아치 공간은 단순한 구조물이 아닌 열린 광장으로 계획돼 공연, 버스킹,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차타워는 단순한 주차 편의 제공을 넘어 시민의 생활 속 문화 향유권 확대와 공원의 활용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불법 주·정차 감소와 교통 혼잡 완화는 물론 공원 이용 활성화와 지역 상권 활력 제고 등 다각적인 효과가 예상됩니다.


1일 열린 준공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차타워 사업 추진 경과 보고와 기념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등이 진행됐습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이번 주차타워 개장은 단순한 주차난 해소를 넘어 시민들이 문화와 여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생활 인프라를 넘어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열린 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