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 성료…생태계 확대 프로그램 소개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네이버웹툰,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 성료…생태계 확대 프로그램 소개

속보
'마지막 거래일' 원·달러 환율, 9.2원 오른 1439.0원 마감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 2025.10.02./사진제공=네이버웹툰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 2025.10.02./사진제공=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이 지난 1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컷츠 창작자 간담회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컷츠'는 네이버웹툰이 지난 9월1일 정식 출시한 숏애니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서비스다. 네이버웹툰 앱과 PC·모바일 웹에서 누구나 2분 이내 숏폼 애니메이션을 제작, 감상할 수 있다.

컷츠는 네이버웹툰 인기 작가인 '가스파드', '이윤창', '랑또'를 비롯해 숏애니, 컷툰,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면서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신규 크리에이터 수가 1000명을 넘어섰고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한 콘텐츠가 나오는 등 빠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9월 선발한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 100명이 참석해 교류하며 컷츠팀과 함께 창작자 지원 제도와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말까지 크리에이터스 1기를 대상으로 창작 지원금과 인센티브, 결산 시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컷츠 창작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신규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컷츠 챌린지'는 격월로 제시되는 키워드에 맞춰 10초 이상 2분 이하의 숏폼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창작 이벤트다. 참여자 가운데 최대 30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을 지급한다.


'컷츠 펀드쉐어'는 컷츠 콘텐츠 상위 조회수를 기록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월 1억원 규모의 보상을 차등 지급하며 오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간 시범 도입 예정이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