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제미나이 탑재 신형 스마트 스피커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제미나이 탑재 신형 스마트 스피커 공개

속보
'마지막 거래일' 원·달러 환율, 9.2원 오른 1439.0원 마감
[AI리포터]
구글 신형 스피커는 360도 오디오를 지원한다. [사진: 구글]

구글 신형 스피커는 360도 오디오를 지원한다. [사진: 구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1일(이하 현지시간) 자사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탑재한 신형 스마트 스피커를 공개했다.

IT매체 엔가젯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새 스피커는 제미나이를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AI 모델이 듣고, 처리하고, 응답하는 과정에서 LED 링이 다른 색으로 점등되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 홈 프리미엄 구독자는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은 이를 통해 더 자연스러운 대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AI 어시스턴트를 구동하는 맞춤형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오디오 성능도 향상됐다. 신형 스피커는 360도 오디오를 지원하며, 두 대의 홈 스피커를 구글 TV 스트리머에 연결해 서라운드 사운드 홈 시어터를 구축할 수 있다. 기존 구글 네스트 스피커와도 연결 가능하며, 마이크를 물리적으로 끌 수 있는 버튼도 탑재됐다.

신형 스피커는 오는 2026년 봄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99달러다. 색상은 포슬린, 헤이즐, 제이드, 베리 4가지로 제공되며,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일본, 호주 등에서 출시된다. 이번 발표는 아마존이 알렉사+ 기반 신형 에코닷 맥스를 공개한 직후 이뤄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