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5.2 공개… “산업별 활용 기능 강화”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5.2 공개… “산업별 활용 기능 강화”

속보
실적 실망, 인텔 낙폭 8%로 늘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가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5.2’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트윈모션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리얼타임 3D 시각화 솔루션으로, 건축, 영화·TV, 자동차,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 나나이트 가상화 지오메트리 ▲ 패럴랙스 윈도우 ▲ 애니메이션 포그 카드 ▲ 향상된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기능 ▲ 버추얼 카메라(VCam) ▲ 머티리얼 관리 개선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언리얼 엔진 5의 기능인 ‘나나이트’가 도입돼 복잡한 초고해상도 메시도 실시간 성능을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을 통해 임포트 과정에서 최적화 작업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메가스캔 3D 에셋, 3D 식물, 스케치팹 에셋도 변환할 수 있다.

‘패럴랙스 윈도우’ 기능은 창문 모델링 없이 외부 표면에 배치만으로 내부 공간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애니메이션 포그 카드’는 안개 효과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추가됐다.

렌더링 기능도 개편돼 해칭, 필터링, 스케치 효과 등 다양한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고, 룩업 테이블(LUT) 임포트가 가능해졌다. 또, 모션 블러 관련 옵션이 추가돼 시뮬레이션과 영상 제작 시 활용도를 높였다.

애니메이션 기능에서는 오브젝트를 분해·이동해 연출할 수 있는 ‘익스플로더’, 순차적인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는 ‘스태거 오프셋’, 시퀀스 툴과의 연동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버전에서는 휴대용 디바이스를 활용해 버추얼 카메라를 배치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촬영감독이나 시각화 전문가가 직접 카메라 시점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머티리얼 관리 기능이 개선돼 검색, 정렬, 일괄 편집 등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카메라 동기화, 컨피규레이션 일괄 익스포트, 3D 잔디, 파노라마 세트, Alias(.wire) 파일 테셀레이션 옵션 등 추가 기능이 포함됐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트윈모션 2025.2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에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웨비나에서는 주요 기능 시연과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한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