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마존, 보안 카메라 '링' 기능 강화…페이스ID·반려동물 찾기까지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마존, 보안 카메라 '링' 기능 강화…페이스ID·반려동물 찾기까지 지원

속보
쿠팡 법무부사장, '보상쿠폰 사용시 이의제기 제한' 가능성에 "논의 안해"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카메라 링(Ring)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고 지난달 30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페이스ID로, AI를 활용해 가족과 친구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다. 사용자가 등록한 얼굴을 감지하면 알림을 보내고, 낯선 사람이 접근할 경우 즉시 경고한다.

페이스ID 기능은 알렉사 플러스(Alexa+)시스템과 연동돼 특정 방문자에게 맞춤형 음성 안내도 제공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를 통해 불필요한 알림을 줄이고,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실종된 반려동물을 찾는 서치 파티(Search Party) 기능도 도입된다. 사용자가 반려동물을 등록하면 인근 링 사용자들에게 알림이 전달되며, 목격자가 정보를 제공하면 AI가 매칭 결과를 알려준다. 다만, 목격자는 정보 공유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프라이버시도 보호된다.

신제품으로는 4K 해상도의 레티날 비전(Retinal Vision) 기술이 적용된 레티날 2K(Retinal 2K)와 레티날 4K(Retinal 4K) 라인업이 포함됐다. 이 기술은 AI 기반 영상 최적화를 통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가격은 59.99달러(약 8만4300원)부터 499.99달러(약 70만2500원)까지 다양하다.

한편, 페이스ID와 알렉사 플러스 기능은 12월부터 적용되며, 서치 파티는 11월부터 개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