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추석연휴 석촌호수서 즐겨요"…전시·공연·체험 '풍성'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추석연휴 석촌호수서 즐겨요"…전시·공연·체험 '풍성'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국정원 지시 따라 중국인 전 직원 접촉"
김흥수 화백 회고전, 추석 한마당, 청년 국악 무대 등
더 갤러리 호수[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더 갤러리 호수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석촌호수 일대 문화시설을 개방하고 전시와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석촌호수 동호에 있는 구립미술관 '더 갤러리 호수'에서는 10월 4일부터 11월 21일까지 한국의 피카소로 불리는 김흥수 화백(1919~2014) 회고전이 열린다. 평면회화, 드로잉 등 4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는 이날부터 10월 12일까지 한국사진작가협회 송파구지부 회원전이 열린다.

10월 8일 오후 3시 서울놀이마당에서는 '온가족 추석 한마당-조선유랑연희'가 펼쳐진다. 마당놀이, 줄타기, 판굿 등 신명 나는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10월 11~12일에는 청년 국악인들이 참여하는 기획 공연 '도시풍류'가 무대에 오른다.

아울러 구는 10월 3~9일 서울놀이마당을 개방해 전통민속놀이체험을 운영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굴렁쇠 등을 즐길 수 있다.

10월 3~4일 석촌호수 서호 일대에서는 한국방송협회와 서울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25'가 열린다. 국내 드라마 OST 콘서트와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는 1년 내내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라며 "이번 연휴는 석촌호수에 오셔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문화와 예술로 특별한 한가위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연휴 석촌호수 문화예술행사[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추석연휴 석촌호수 문화예술행사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