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제미나이 2.5 플래시 업그레이드…더 빠르고 정교해졌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제미나이 2.5 플래시 업그레이드…더 빠르고 정교해졌다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야간 노동이 주간보다 힘들다는 증거 알지 못해"
[AI리포터]
구글 제미나이 2.5 플래시 [사진: 구글]

구글 제미나이 2.5 플래시 [사진: 구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제미나이 2.5 플래시(Gemini 2.5 Flash)와 제미나이 2.5 플래시-라이트(Gemini 2.5 Flash-Lite)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26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두 모델 모두 응답 정확도와 속도가 개선됐으며 출력 비용도 감소했다. 특히 플래시-라이트는 지연 시간을 최소화해 빠른 응답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업데이트 후 성능을 비교한 결과, 제미나이 2.5 플래시는 출력 토큰 수를 24% 줄였고, 플래시-라이트는 무려 50% 감소했다. 이는 인공지능(AI) 모델의 API 사용량이 토큰 수에 따라 과금되는 구조에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AI의 학습 능력도 강화돼, 복잡한 문제를 단계적으로 설명하거나 내용을 표 형태로 정리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구글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발자들이 AI 모델을 쉽게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레이티스트(-latest) 에일리어스 기능도 도입했다. 이를 활용하면 코드 내 모델 버전을 수동으로 변경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