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내란특검 출석 불응…평양 무인기 의혹 조사

더팩트
원문보기

윤석열 내란특검 출석 불응…평양 무인기 의혹 조사

속보
서울 동북권·서북권 한파주의보…밤 9시 발효

26일 공판·보석심문 출석 예정

윤석열 전 대통령이 24일 내란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의 출석 통보에 불응했다. /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전 대통령이 24일 내란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의 출석 통보에 불응했다. /사진공동취재단


[더팩트ㅣ송다영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이 24일 내란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의 출석 요구에 불응했다.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외환 의혹 피의자 신분으로 나와 조사를 받으라는 요구를 받았으나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전날 윤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특검에 출석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불출석 사유서는 제출하지 않았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불출석 이후 다시 출석을 요구할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박지영 특검보는 전날 브리핑에서 "윤 전 대통령이 불출석 사유서를 아직 제출하지 않았다"며 "출석 여부를 최종으로 확인하고 향후 재소환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박 특검보는 "(특검팀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윤 전 대통령이 현명한 판단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국민이 기대하는 윤 전 대통령에 대한 모습이 있을 텐데 법률가, 정치인으로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 전 대통령은 26일 열리는 내란특검 추가기소 사건 첫 공판과 보석 심문에는 출석할 뜻을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비상계엄 명분을 삼기 위해 지난해 10~11월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이승오 합참 작전사령관, 김용대 군 드론사령관 등과 공모해 평양에 무인기를 침투시켜 북한의 도발을 유도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