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하남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개시...국민 90%에 1인당 10만원 지급

국제뉴스
원문보기

하남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개시...국민 90%에 1인당 10만원 지급

서울맑음 / -3.9 °
[강정훈 기자]
22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위해 많은 인파가 몰렸다.(사진=하남시)

22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위해 많은 인파가 몰렸다.(사진=하남시)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2일 오전 9시부터 소득 하위 90% 국민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지급도 7월 말 진행된 1차와 동일하게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경기지역화폐(이하 하머니)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를 원하는 국민은 이용 중인 카드사 누리집이나 앱, 콜센터 ARS를 통해 신청하거나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케이뱅크·카카오뱅크·토스 등 간편결제 앱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카드형 하머니는 경기지역화폐 앱이나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불카드나 하머니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분증만 제시하면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다.

의무복무 중인 군 장병도 희망 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닌 복무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소비쿠폰을 신청해 복무지에서 사용가능한 선불카드를 지급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첫 주인 22~26일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된다.


월요일은 1·6,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이다. 주말에는 온라인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급 대상 여부는 건강보험공단, 카드사 누리집·앱, 동 행정복지센터·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기한은 11월 30일 24시까지이며, 특별시·광역시 주민은 해당 지역에서, 도 지역 주민은 주소지 시·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일부 업종을 제외한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업체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장애인과 관련 시설에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해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이의신청은 '국민신문고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이의신청도 첫 주에는 요일제가 적용되며, 접수 건은 지자체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심사를 거쳐 처리되는 대로 통보된다.


추가 문의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국민콜110)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콜센터하남시 콜센터에서 할 수 있다. 건강보험료 관련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고액자산가 제외 기준 관련 재산세·금융소득 문의는 하남시 세무부서나 세무서에서 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