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혼→열애설' 이동건, 희귀병 진단 충격 "韓 5100만 인구 중 1%만 앓는 병"('미우새')

스포티비뉴스 최신애 기자
원문보기

'이혼→열애설' 이동건, 희귀병 진단 충격 "韓 5100만 인구 중 1%만 앓는 병"('미우새')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최신애 기자] 이동건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배우 이동건이 병원을 찾아 눈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동건은 눈동자에 혈흔이 번진 모습으로 병원을 찾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눈이 충혈되거나 숨만 쉬어도 고통스럽다"고 증상을 터놨다.

특히 이동건은 "증상이 심할 때는 오른쪽 승모근 아래가 송곳으로 찌르는 듯이 아프다"고 덧붙였고, 이를 들은 의사는 "우리나라 인구 5100만 명 중 약 1%가 겪는 희귀병으로 보인다"고 진단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앞서 이동건은 2017년 배우 조윤희와 결혼해 딸 로아를 얻었으나, 2020년 이혼했다. 이후 혼자가 된 이동건은 최근 제주시 애월읍에 카페를 개업했고, 배우 강해림과의 열애설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새로운 출발을 한 시점에서 희귀병이란 청천벽력 같은 진단을 받은 이동건의 건강 상태는 28일 방송되는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