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성일종 의원 폭행한 70대 여성, 폭처법 위반 혐의로 검찰 송치

연합뉴스 박수현
원문보기

성일종 의원 폭행한 70대 여성, 폭처법 위반 혐의로 검찰 송치

서울맑음 / -3.9 °
성 의원측은 "처벌 원하지 않아…치료받도록 선처 요청" 의견서
축사하는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2025.7.8 cityboy@yna.co.kr

축사하는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2025.7.8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현 기자 = 경찰이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을 폭행한 70대 여성을 검찰로 넘겼다.

22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지난 16일 폭력행위처벌법 위반 혐의로 70대 여성 A씨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성 의원 측은 경찰에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경찰은 A씨의 범행과 전과 관계 등을 다각도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 의원 측은 지난 11일 경찰에 "가해자가 정상적 판단이 어렵다는 조사 결과를 확인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선처를 요청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A씨는 지난 10일 오후 1시48분께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성 의원 뺨을 때린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suri@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