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성일종 의원 폭행한 70대 여성, 폭처법 위반 혐의로 검찰 송치

연합뉴스 박수현
원문보기

성일종 의원 폭행한 70대 여성, 폭처법 위반 혐의로 검찰 송치

속보
李대통령 "대만 문제서 '하나의 중국' 존중 변함 없어"
성 의원측은 "처벌 원하지 않아…치료받도록 선처 요청" 의견서
축사하는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2025.7.8 cityboy@yna.co.kr

축사하는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2025.7.8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현 기자 = 경찰이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을 폭행한 70대 여성을 검찰로 넘겼다.

22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지난 16일 폭력행위처벌법 위반 혐의로 70대 여성 A씨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성 의원 측은 경찰에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경찰은 A씨의 범행과 전과 관계 등을 다각도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 의원 측은 지난 11일 경찰에 "가해자가 정상적 판단이 어렵다는 조사 결과를 확인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선처를 요청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A씨는 지난 10일 오후 1시48분께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성 의원 뺨을 때린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suri@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