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메타마스크 이어 래빗도 토큰 출시 예고...웹3 지갑 경쟁 고조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메타마스크 이어 래빗도 토큰 출시 예고...웹3 지갑 경쟁 고조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유명 이더리움 기반 지갑 서비스인 메타마스크(Metamask)와 래비(Rabby)가 자체 토큰 발행을 예고하면서 웹3 지갑 판세가 고조되는 모양새다.

메타마스크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의 조 루빈(Joe Lubin) CEO는 최근 인터뷰에서 "$MASK 토큰은 생각보다 빠르게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래비는 19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 X(트위터)를 통해 "$RABBY 시가총액은 얼마가 될까?"라는 여론조사 형식 게시물을 올리며, 토큰 발행 가능성을 시사했다.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래비는 이미 사용자 온체인 활동 이력을 바탕으로 포인트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토큰화와 연계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선 지갑 기반 토큰 경쟁이 단순한 수익 모델을 넘어, 에어드랍을 통해 사용자들을 묶어 두고 디파이 유동성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으로 확대될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MASK와 $RABBY는 이미 구축된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TVL 확대 및 파생상품 통합 전략에 중심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앞서 바이낸스 공동 창업자 창펑 자오가 트러스트월렛 토큰(TWT) 99% 공급 소각을 언급한 이후, TWT는 40% 급등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