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산시, 27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댕댕이 축제' 개최

연합뉴스 김광호
원문보기

오산시, 27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댕댕이 축제' 개최

속보
재경위, '이혜훈 청문계획서' 전체회의 오후 6시 개의
(오산=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오는 27일 반려동물테마파크(오산천로 72)에서 '2025 오산 댕댕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이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 복지와 교감 문화를 확산하고, 오산을 반려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오산 '댕댕이 축제' 포스터[오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산 '댕댕이 축제' 포스터
[오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축제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견 바른문화 산책 강의 및 실습, 기다려 대회·펫밀리 장기자랑·펫밀리 패션쇼·반려견 달리기대회 등으로 꾸며지는 '펫밀리 올림픽'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반려동물 행동교정, 위생미용, 건강상담 등 전문 상담이 진행되고, 장난감 만들기·테라리움 제작·포토부스(견생네컷)·어질리티 체험존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플리마켓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구매할 수 있고, 동물등록제와 유기동물 입양 등 동물복지 정책을 알리는 캠페인도 펼쳐진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산시가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wa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