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산시, 27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댕댕이 축제' 개최

연합뉴스 김광호
원문보기

오산시, 27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댕댕이 축제' 개최

서울맑음 / -3.9 °
(오산=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오는 27일 반려동물테마파크(오산천로 72)에서 '2025 오산 댕댕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이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 복지와 교감 문화를 확산하고, 오산을 반려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오산 '댕댕이 축제' 포스터[오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산 '댕댕이 축제' 포스터
[오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축제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견 바른문화 산책 강의 및 실습, 기다려 대회·펫밀리 장기자랑·펫밀리 패션쇼·반려견 달리기대회 등으로 꾸며지는 '펫밀리 올림픽'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반려동물 행동교정, 위생미용, 건강상담 등 전문 상담이 진행되고, 장난감 만들기·테라리움 제작·포토부스(견생네컷)·어질리티 체험존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플리마켓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구매할 수 있고, 동물등록제와 유기동물 입양 등 동물복지 정책을 알리는 캠페인도 펼쳐진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산시가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wa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