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AI 비서 '젬스' 업데이트…공유 기능 확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AI 비서 '젬스' 업데이트…공유 기능 확대

속보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히 하락세 출발, 나스닥 0.62%↓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생성형 인공지능(AI) 비서 '젬스'(Gems)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18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젬스는 구글 드라이브처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했다. 사용자는 젬 매니저에(Gem manager)서 공유 아이콘을 클릭해 젬을 친구, 가족, 동료에게 전송할 수 있으며, 공유 권한도 설정할 수 있다.

젬스는 특정 업무를 수행하도록 설계된 AI 어시스턴트로, 지난해 구글의 생성형 AI 플랫폼 제미나이(Gemini)에서 처음 도입됐다. 사용자는 학습 코치, 브레인스토밍 어시스턴트, 경력 가이드, 글쓰기 편집자, 코딩 파트너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춰 AI 비서를 직접 설계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은 사용자들이 중복 작업을 줄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AI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여행 계획, 식단 관리, 협업 프로젝트 등을 위한 젬을 공유하면, 각자 개별적으로 만들 필요 없이 동일한 AI 비서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젬스는 지난해 제미나이 어드밴스드(Gemini Advanced) 유료 서비스로 처음 출시됐으며, 올해 3월부터 전 세계 150개국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