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학자 통일교 총재, 22일 구속 심사…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민소운 기자
원문보기

한학자 통일교 총재, 22일 구속 심사…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

서울맑음 / -3.9 °
같은 날 통일교 前 비서실장 구속 심사도 열려
불법 정치 자금 제공 혐의를 받는 한학자 통일교 총재. 류영주 기자

불법 정치 자금 제공 혐의를 받는 한학자 통일교 총재. 류영주 기자



통일교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오는 22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한 총재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연다.

한 총재는 정치자금법 위반, 청탁금지법 위반, 증거인멸 교사, 업무상 횡령 등 4가지 혐의를 받는다.

특검은 윤석열 정부와 통일교 간 유착 의혹의 정점에 한 총재가 있었다고 의심하고 있다. '통일교 청탁 의혹'의 핵심 인물들인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씨와 건진법사 전성배씨 간 소통, 윤씨와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과의 소통이 모두 한 총재의 지시 또는 승인 하에 이뤄졌다는 것이다.

한 총재는 구체적으로 △윤씨가 건진법사 전성배씨를 통해 김건희씨에 샤넬 가방과 다이아몬드 목걸이 등을 교부하도록 지시하거나 승인했다는 혐의 △2022년 1월 대선을 앞두고 윤씨가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 1억원을 건넨 혐의 △통일교가 조직, 재정 등을 동원해 2022년 대선에서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이듬해 3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특정 후보를 지원했다는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정모 전 통일교 총재 비서실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열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