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가민,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 4' 등 신제품 3종 출시

전자신문
원문보기

가민,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 4' 등 신제품 3종 출시

서울맑음 / -3.9 °
가민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 4'

가민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 4'


가민은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한층 강화한 GPS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 4(Venu 4)',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러기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크로스오버 아몰레드', 스페셜 컬러 한정판 모델인 '인스팅트 3 슈퍼노바'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베뉴 4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추적해 맞춤형 운동 코칭, 수면 리듬 분석 등 일상 속 건강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워치 모드 기준 최대 12일까지 지속된다.

수면 중 심박수, 심박 변이도(HRV), 호흡, 피부 온도, 혈중 산소 포화도 등 생체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건강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가민 커넥트 앱에서 주요 건강 지표가 평소 범위를 벗어나는지 확인하고 이를 통해 신체 스트레스나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이프스타일 로그 기능을 통해 카페인, 알코올 섭취와 같은 사용자 정의 또는 사전 설정된 생활 습관을 손쉽게 기록하고, 생활 습관이 수면과 스트레스, HRV에 미치는 영향을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베뉴 4는 여성 건강 추적, 트레이닝 준비도, 손목 기반 러닝 다이내믹스 등의 건강 관리 기능뿐 아니라 스마트 알림, 기기 내 음악 저장, 안전 및 추적 기능 등도 지원한다.

메탈 디자인을 갖춘 베뉴 4는 41mm, 45mm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루나 골드 및 본 컬러, 실버 및 시트론 컬러 등 다양한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스트랩은 실리콘과 가죽 재질 두 가지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LED 플래시라이트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활동도가 높고, 호환 스마트폰 연결 시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로 통화 및 음성 명령을 통한 문자 응답이 가능하다. '러닝 시작', '5분 타이머 설정' 등과 같은 특정 음성 명령은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워치에서 바로 활성화할 수 있다.

가민 러기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크로스오버 아몰레드'

가민 러기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크로스오버 아몰레드'


가민은 베뉴 4와 함께 인스팅트 신제품 2종도 새롭게 출시했다.

인스팅트 크로스오버 아몰레드는 가민 특유의 디자인에 아날로그 시곗바늘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GPS 스마트워치다.


시계 바늘은 화면 조작 시 자동으로 이동해 데이터, 건강 지표, 스마트 알림 등을 쉽게 확인하고, 슈퍼-루미노바 코팅이 적용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아날로그 시곗바늘 자동 보정 기능을 제공하는 레보드라이브(RevoDrive) 기술도 적용돼 충격에도 흔들림 없이 정확한 시간을 유지한다.

생활 환경에 유용한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생활 습관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해 다음 모험을 준비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로그 기능도 지원한다. 열·충격 저항 테스트를 받아 미국 군사 표준 규격(MIL-STD-810)을 충족했을 뿐 아니라 스크래치 방지 사파이어 렌즈와 듀얼 레이어 메탈 베젤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SatIQ 기술이 적용된 멀티밴드 GPS를 통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정밀한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인스팅트 크로스오버 아몰레드 시리즈는 차콜, 브론즈·선버스트 두 가지 색상과 전술 특화 기능이 탑재된 택티컬 에디션으로 구성된다. 블랙 컬러 단독으로 출시 예정인 택티컬 에디션은 탄도 계산기, 스텔스 모드, 야간 투시경 모드 등을 탑재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배터리 수명은 스마트워치 모드 기준 최대 14일, 배터리 절약 모드 기준 최대 18일이다.


인스팅트 3 슈퍼노바 에디션은 지난 2월 출시된 인스팅트 시리즈 최신작 '인스팅트 3' 모델과 동일 사양에 한정 컬러가 적용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국내에서는 일부 채널에서 한정 기간 판매 예정이다.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부사장 수잔 라이먼은 “새로 출시된 베뉴와 인스팅트 신제품은 건강 데이터를 더 넓은 관점에서 해석하고 유저의 일상을 조망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며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모두 갖춘 베뉴와 인스팅트 신제품은 사용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세심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뉴 4의 소비자가격은 78만9000원이다. 인스팅트 크로스오버 아몰레드 시리즈는 87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인스팅트 3 슈퍼노바 에디션은 인스팅트 3 기본 에디션과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베뉴 4와 인스팅트 크로스오버 아몰레드 시리즈는 오는 25일부터, 인스팅트 3 슈퍼노바 에디션은 오는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