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고흥군, 독감 고위험군 우선 접종 시작…전 군민 무료 지원

더팩트
원문보기

고흥군, 독감 고위험군 우선 접종 시작…전 군민 무료 지원

속보
中, 한·미産 태양광 폴리실리콘 반덤핑 관세 5년 연장

어린이·임신부 9월 29일, 어르신 10월 중 접종 진행

고흥군청 전경/고흥군

고흥군청 전경/고흥군


[더팩트ㅣ고흥=김동언 기자] 전남 고흥군이 오는 22일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2025-2026 절기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우선 22일부터는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생후 6개월~만 9세 미만)를 대상으로 보건소·보건지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동시에 접종한다.

2회 접종 대상은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 받는 어린이와 2025년 7월 1일 이전까지 총 1회만 접종한 어린이로 1차 접종 후 4주 간격으로 반드시 2차 접종까지 완료해야 충분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9일부터는 1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특히 생후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가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보호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민간 병의원에서 우선 접종하며 10월 22일부터는 보건소·보건지소나 진료소에서도 접종이 진행된다. 아울러 군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전 군민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김숙미 군 보건소장은 "질병관리청에서 권고하는 독감 3가 백신으로 군민 모두가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등 고위험군은 반드시 접종받아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