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故이재석 경사 순직, 외부에 독립적으로 맡겨 엄정히 조사”

전자신문
원문보기

李대통령 “故이재석 경사 순직, 외부에 독립적으로 맡겨 엄정히 조사”

속보
"베네수 수도서 7차례 폭발음…항공기 저공비행"
이재명 대통령 '순직 해경 사건, 해경 아닌 외부 독립기구 엄정 조사 지시'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1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순직 해경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강 대변인은 이재명 대통령이 유가족과 동료들의 억울함이 없도록 이 사건의 진상을 해경이 아닌 외부에 독립적으로 맡겨 엄정히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2025.9.15     superdoo82@yna.co.kr (끝)

이재명 대통령 '순직 해경 사건, 해경 아닌 외부 독립기구 엄정 조사 지시'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1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순직 해경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강 대변인은 이재명 대통령이 유가족과 동료들의 억울함이 없도록 이 사건의 진상을 해경이 아닌 외부에 독립적으로 맡겨 엄정히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2025.9.15 superdoo82@yna.co.kr (끝)


이재명 대통령은 15일 인천해양경찰서 소속 이재석 경사의 순직 조사와 관련해 “진상을 해경이 아닌 외부에 독립적으로 맡겨 엄정히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인천 옹진군에서 순직한 이 경사의 희생에 애도를 표하고 추서한데 이어 이날 이같이 지시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2인 1조가 수색 및 구조의 원칙인데, 이 경사가 혼자 구조를 진행했다는 보고를 들은 이후 초동 대처에 있어 미흡한 점이나 늑장 대응은 없었는지 재차 확인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이어 윗선에서 진실을 은폐하고 있다는 증언이 동료 경찰들로부터 나온 부분을 짚으며 유가족과 동료들의 억울함이 없도록 이 사건의 진상을 엄중히 조사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