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칼라카니스 "스트래티지보다 비트코인 직접 매수하라"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칼라카니스 "스트래티지보다 비트코인 직접 매수하라"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유명 엔젤 투자자 제이슨 칼라카니스 [사진: 위키미디어]

유명 엔젤 투자자 제이슨 칼라카니스 [사진: 위키미디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유명 엔젤 투자자 제이슨 칼라카니스가 스트래티지 주식보다 비트코인을 직접 매수하라고 경고했다.

12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beincrypto)는 칼라카니스가 "비트코인을 원하면 직접 매수하라"며, 기업을 통한 우회 투자는 불필요한 리스크를 초래한다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그는 마이클 세일러가 이끄는 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집이 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탈중앙화된 비트코인의 본질을 훼손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트래티지는 2020년부터 수십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입하며 최대 공개 상장 암호화폐 보유 기업이 됐다. 하지만 칼라카니스는 "회사의 주가는 비트코인 변동성에 따라 움직이며, 소프트웨어 사업보다는 암호화폐에 더 의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려면 기업을 거치지 말고 직접 보유하라"며, 비트코인의 가치를 온전히 보호하는 방법은 직접 매수뿐이라고 강조했다.

칼라카니스의 발언은 비트코인 투자 전략에서 기업 개입의 위험성을 재조명한다.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직접적인 통제권을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