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강원 최전방' 7사단 방문…국토방위 의무 치하

머니투데이 이원광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 '강원 최전방' 7사단 방문…국토방위 의무 치하

속보
서산영덕고속도로 30중 추돌 사고...4명 사망
[the300]

(서울=뉴스1)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 전투통제실을 방문해 김명수 합참의장에게 군사대비태세 보고를 받고 있다.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6.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서울=뉴스1)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 전투통제실을 방문해 김명수 합참의장에게 군사대비태세 보고를 받고 있다.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6.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대통령이 강원 지역의 최전방 부대를 찾아 우리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안귀령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1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강원 화천 육군 제 7보병사단 칠성전망대를 방문해 비무장지대(DMZ) 인근과 감시초소(GP) 등을 바라보며 우리 군의 대비태세를 보고받았다.

이 대통령은 또 최신식 병영 막사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장병들이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물 공급 등에 문제가 없는지 꼼꼼하게 챙겼다. 이어 장병들을 만나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토 방위의 신성한 의무를 수행하고 있음을 치하했다.

이 대통령은 "힘드시죠?"라고 운을 뗀 후 '싸우면 언제나 이기는 부대'인 '상승칠성' 제 7보병사단 장병들의 희생과 헌신, 노고 덕분에 대한민국 국민들이 평화로운 일상을 누리고 있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장병들을 보니 든든하고 한편으로 미안하다며 식사, 숙소 등 불편한 것은 없는지 묻고 살폈다.


이 대통령은 확고한 안보 유지 못지않게 장병들의 생명과 건강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훈련은 실전처럼 하되 늘 안전을 최우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이 대통령의 부대 방문에는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곽태신 국방비서관 등이 함께 했다.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