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강훈식, '구금 한국인' 귀국길 직접 영접…순직 해양경찰 조문도

연합뉴스TV 이다현
원문보기

강훈식, '구금 한국인' 귀국길 직접 영접…순직 해양경찰 조문도

속보
북한 "韓, 4일 인천 강화에 무인기 침투…대가 각오해야"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오늘(12일) 오후 인천공항을 찾아 미국 이민당국에 구금됐다 풀려나 귀국하는 한국인들을 직접 맞이합니다.

대통령실은 공지를 통해 "강 비서실장이 미국에서 구금 생활을 마치고 귀국하는 근로자들을 태운 전세기 도착 현장을 찾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체포·구금됐다 풀려난 한국인 316명과 외국인 14명 등 330명이 탑승한 전세기는 오후 2~3시쯤 인천공항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앞서 오후 1시 30분 강 비서실장은 갯벌에 고립된 70대를 구조하고 순직한 해양경찰 고 이재석 경사의 빈소를 찾습니다.

강 비서실장은 이재명 대통령의 조전을 대독하고, 추서판(훈장)을 안치할 예정입니다.

기자회견장 나서는 이재명 대통령과 강훈식 비서실장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마친 뒤 강훈식 비서실장과 함께 행사장을 나서고 있다. 2025.9.11
    superdoo8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자회견장 나서는 이재명 대통령과 강훈식 비서실장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마친 뒤 강훈식 비서실장과 함께 행사장을 나서고 있다. 2025.9.11 superdoo8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강훈식 #비서실장 #이재석경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다현(o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