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귀에빡종원] 아이폰17 뽑기 주의보?…중국 BOE 디스플레이 강행한 애플, 왜?

SBS 김종원 기자, 조도혜 PD
원문보기

[귀에빡종원] 아이폰17 뽑기 주의보?…중국 BOE 디스플레이 강행한 애플, 왜?

서울맑음 / -3.9 °

아이폰17이 발매됐습니다.

"못 생겼다·AI가 빈약하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막상 발표가 된 이후 긍정적 반응도 나옵니다.

특히 일반 모델이 민심을 이끌고 있는데, '급 나누기의 신'이라던 애플이 웬일로 프로 모델에만 들어가던 여러 기능을 일반 모델에도 넣어준 겁니다.

대표적인 게 '가변주사율'을 채택한 '프로모션' 기능입니다.

게다가 사실상 가격까지 낮아지다 보니, 아이폰17은 일반 모델이 메인이라는 얘기까지 나옵니다.

그런데, '프로모션'을 구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사에 사상 처음으로 중국 BOE가 끼어 있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품질 미달 논란, 삼성 기술 침해 논란이 나오는 BOE를 버리지 못하는 애플, 트럼프의 압박에도 탈중국을 못 하는 애플, 아이폰17을 출시하며 애플이 겪고 있는 상황을 취재했습니다.

(취재 : 김종원, 영상취재 : 박승원·주용진, 편집 : 정용희, 연출 : 조도혜, 작가 : 유진경, CG : 서현중·이희문·조승현,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김종원 기자 terryable@sbs.co.kr
조도혜 PD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