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與주도, 최교진 교육장관 후보자 보고서 채택…국민의힘 불참

전자신문
원문보기

與주도, 최교진 교육장관 후보자 보고서 채택…국민의힘 불참

서울맑음 / -3.9 °
발언하는 김영호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교진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하기 위해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야당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김영호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5.9.11     pdj6635@yna.co.kr (끝)

발언하는 김영호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교진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하기 위해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야당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김영호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5.9.11 pdj6635@yna.co.kr (끝)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11일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교진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단독 통과시켰다. 국민의힘은 채택에 반대하며 회의에 불참했다.

김영호 교육위원장은 “교육부 장관 장기 공석은 국가적으로 심각한 손실을 초래한다”며 채택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청문회에서 지적된 음주운전 전력은 뼈아픈 지적이지만, 후보자가 사과했고 향후 언행에도 신중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앞서 교육위는 지난 2일 청문회를 열었지만 후보자의 과거 발언과 경력 등을 두고 여야가 충돌하며 보고서 채택이 무산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전날 국정 공백을 이유로 국회에 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바 있다.

여권 주도로 보고서가 채택됨에 따라 이 대통령은 조만간 최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